소방시험소식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소방공무원 대상 실용글쓰기 시험

관리자
309
0

관련 규정에 따라 0.2~0.5점 가점 받을 수 있어



▲ 소방공무원들이 한국실용글쓰기시험을 치르고 있다. ©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 제공



한국소방단체총연합회(총재 박종원)는 지난 22일 서울ㆍ경기ㆍ전남지역 소방서 등에서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한국실용글쓰기시험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용글쓰기 시험은 지난해 3월부터 시행된 '소방공무원 가점평정 규정' 실용글쓰기검정 가점평점 기준에 따라 0.2점부터 0.5점까지 가점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총연합회는 작년 6월 (사)한국국어능력평가협회(이사장 박귀수)와 소방 인재 육성, 소방공무원ㆍ소방인 복지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후 소방 전용 홈페이지를 개설해 동영상 교육과 모의고사 등 온라인 서비스ㆍ콘텐츠를 제공하고 소방청, 소방 관계기관과 온오프라인 홍보를 진행 중이다.

시험은 시도 소방본부ㆍ소방서의 협조를 얻어 시험장을 확보한 뒤 온라인으로 접수받고 한국어능력평가협회가 출장 시험을 통해 고사장을 방문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총연합회 관계자는 “고사장에 잔여 좌석이 남을 경우 다른 지역 소방공무원도 접수할 수 있다”며 “소방공무원의 복지 향상과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소방 인재 육성에 힘쓰고 아름다운 한글을 발전시키는 실용글쓰기 시험을 확대시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누리 기자 nuri@fpn119.co.kr 

    2024-02-26 09:23:06
    처리중입니다. 잠시만 기다려주세요.